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두바이 마리나에 거주 시 장점과 단점

by 모노뷰 2023. 4. 18.

개요

두바이 마리나는 두바이에서 인기 있고 많은 엔터테인먼트와 관광의 요지로서 수많은 레스토랑, 호텔 등이 있는 지역 중 하나로, 호화로운 고층 타워와 멋진 해안 경관으로 유명하다. 바다에 수로를 내어 요트선착장과 마리나 워커웨이, 쇼핑몰 등 레지던스 주거지역을 포함하고 있어 많은 거주민과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는 지역이기도 하다. 아울러 두바이 마리나 북쪽 끝은 팜 주메이라와 근접해 있으므로 접근이 용의 하고 최근(2023년 기준)에는 블루워터 아일랜드 등 계속해서 주변 인프라가 확장 중에 있다. 두바이 마리나에 사는 것에는 몇 가지 장점도 있지만, 고려해야 할 잠재적인 단점도 있어 이번 기회에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두바이 마리나는 JBR과 팜 주메이라와 근접해 있는 인공 도시이다.

두바이 마리나 거주 시 장점:

워터프런트 뷰 및 라이프스타일: 두바이 마리나에 사는 것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아름다운 해안 경치와 더불어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해 준다. 마리나 워커웨이는 요트 선착장 주변으로 걸을 수가 있으며 수많은 레스토랑, 쇼핑몰, 마트가 즐비해 있다. 마리나에서 바닷가 쪽으로는 JBR 비치가 위치해 있고 이곳 역시 블루워터 아일랜드, 아이인 두바이 등 각종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으며 고급 레스토랑들이 있고 해안가에서 수영과 해양 스포츠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편리성 및 접근성: 두바이 마리나는 도시의 다른 지역들과 잘 연결되어 있어 거주하기에 편리한 위치입니다. 주메이라 비치 레지던스(JBR)와 두바이 미디어 시티와 같은 인기 지역과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셰이크 자예드 로드와 두바이 메트로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트렘 시설이 비교적 잘 되어 있어 마리나 지역 이동과 메트로 연결이 편리하게 되어있다.

럭셔리 생활: 두바이 마리나는 고급 편의시설과 시설을 거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로 유명하다. 많은 건물들이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등 호텔급의 편의시설들을 갖추고 있으면서 보안과 개인 사생활이 잘 보호된다.

다양한 옵션의 주택: 두바이 마리나는 고급 아파트와 펜트하우스에서 보다 저렴한 스튜디오와 원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거 옵션이 있다. 개인 예산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선택을 하고 마리나의 고급스러운 라이프 스타일을 즐겨보는 것도 살아가면서 추억이 될 수 있는 경험이 될 수 있다.

 

 

두바이 마리나 빌딩숲

두바이 마리나 거주 시 단점:

생활비: 두바이 마리나에 사는 것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높은 생활비를 꼽을 수 있다. 높은 임대료와 생활비로 두바이에서 가장 비싼 지역이기도 하다.

붐비고 분주함: 두바이 마리나는 번화한 지역이며, 특히 피크 시간대에는 매우 혼잡하다. 마리나 진입로가 좁고 복잡해 도로가 매우 혼잡하고 주차 공간도 매우 부족해 시끄럽고 복잡하다.

소음 및 구조: 건물의 간격과 밀도가 높고 방음이 약한 관계로 외부 소음이 심하고 건물 간 간격이 보장되지가 않아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조용하고 고요함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거주지 일 수 도 있다.

녹색 공간 부족: 두바이 마리나는 아름다운 해안 경관이 있지만 녹지 공간과 공원이 부족하다.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단점이 될 수 있다. 물론 비치는 가깝지만 JBR, 마리나 비치는 관광객과 외부 사람들로 항 붐비기 때문에 조용한 공원등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접합하지 않다.

 

전반적으로, 두바이 마리나에 사는 것은 요트선착장 뷰와 비치가 가깝고 편리한 도시 접근성을 갖춘 고급스러운 생활 방식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선택일 수는 있겠으나 높은 생활비 트래픽, 소음이 있는 환경을 생각한다면 모든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거주 지역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