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Dubai Hills Golf Course - 두바이 중심부에 있는 새로운 골프코스

by 모노뷰 2023. 3. 11.

골프장 개요 

두바이 힐스 골프장은 UAE 두바이 중심부에 위치한 신규 골프장이다. 다운타운에서 20여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플레이를 하다 보면 4번 홀부터 7번 홀 까지는 두바이의 랜드마크인 부르즈 칼리파를 보면서 골프를 칠 수 있다. 이 골프 코스는 120만 제곱미터가 넘는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게리 존스턴이 설계한 18홀 챔피언십 코스와 유러피언 골프 디자인이 설계한 9홀 코스가 특징이다. 코스 주변은 새로 생긴 고급 빌라들로 둘러 쌓여있으며 골프장을 중심으로  타운하우스, 아파트 및 대형 쇼핑몰 (두바이 힐스 몰)을 포함하는 대규모 주거 및 상업 도시로 지금도 한창 진행 중이다.(2023년) 두바이 힐스 에스테이트는 UAE 최대 Emar 건설사가 방대한 규모의 사막 땅에 세워진 놀라운 규모의 새로운 타운이다. 

일명 이쑤시게 빌딩이라고 불리는 부르즈 칼리파가 중앙에 보인다.

신생 골프장이라 좋은 점 

두바이 힐스 골프 코스의 챔피언십 코스는 7,200야드가 넘으며 파 72로 구성되어 저 있다. 다양한 샷을 수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게 재미를 주고 있으며 골프장 명칭에 있는 힐 (Hill)을 강조하기 위해서인지 페어웨어가 언덕처럼 굴곡이 많아 골퍼들로 하여금 모든 기술 수준의 구사할 수 있는 플레이어를 요구하며 도전적이고 즐거운 코스로 세팅되어 있다. 코스는 롤링 페어웨이, 전략적으로 배치된 벙커, 그리고 크고 기복이 심한 러프와 두바이 골프장 특유의 사막 샌드까지 다양한 장애물과 벙커가 있으며 In 코스 8번과 9번 홀은 물의 위험이 아주 큰 코스이다. 이 두 홀은 물을 끼고 또는 물을 넘겨야 그린에 닿을 수 있어 재미있는 도전을 요구한다. Out코스 17번 홀 역시 커다란 물을 건너야 하며 마지막 18번 홀 역시 오른쪽으로 인공 강을 끼고 플레이해야 한다. 두바이에 있는 골프장 치고는 해저드가 꽤 많이 있는 골프장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두바이힐스 골프장은 페어웨이가 다른 골프장에 비해 넓어 초보 골퍼들에게도 많은 페어웨이 세컨드샷을 할 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는 점도 꽤 매력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시스니처 홀인 4번 홀 티박스에 들어서면 다운타운의 높은 빌딩 숲과 부르즈할리파를 타깃으로 에임을 한 후 쳐야 하는데 이는 아 내가 지금 두바이에서 골프를 즐기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한다.

아쉬운 점

클럽하우스 시설을 아쉬움 점으로 꼽고 싶다. 골프장 규모에 비해 락커룸은 매우 좁고 턱없이 부족한 락커와 샤워 부스등 만족스럽지가 않았다. 시설은 깨끗하지만 공간 활용을 제대로 못한 것이 아쉬웠다. 다른 또 한 가지는 드라이빙 레인지이다. 길이가 짧아 드라이버 연습은 불가하고 아이언 연습만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 외 퍼팅 연습 숏게임 연습 시설은 만족스러웠다. 아쉽지만은 드라이빙 레인지에서도 다운타운 빌딩 숲을 보고 칠 수가 있는데 나름 에임과 어드레스를 잡아주는 역할을 해줘 아쉬운 점을 달래기도 한다.

그 외 부대시설

골프 코스 외에도 두바이 힐스 골프 코스에는 프로샵과 두 개의 레스토랑이 있는데 주류가 가능하다. 음식 맛은 특별히 추천할 만한 게 없고 라운딩 후 멤버 들과 시원한 맥주 한잔과 그날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쾌적한 공간과 분위기는 좋았다. 아울러 골프 이외에 가족 단위로 여러 가지 식사 옵션이 포함된 옵션이 있는데 클럽하우스에서 골프 코스와  함께 다운타운 빌딩과 두바이스카이라인의 멋진 전망을 즐 길 수가 있다. 이 시설은 골프를 치는 사람 이외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되어 있어 주말 가족 모임이나 식사 등의 행사도 가능하다.

 

결론적으로, 두바이 힐스 골프 코스는 신생 골프장이기도 하지만 주위에 형성되어 있는 엄청난 규모의 빌라 단지 커뮤니티와 골프 마니아들과 고급스러운 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곳이라는 생각을 한다.

댓글